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뉴닫기
서브메뉴

지난 전시프로그램

home > 자료열람실 / 전시실 > 지난 전시프로그램

2022 전주영화제작소 무료대관공모전시 <어반스케쳐스 전주 - 시작>
2022-09-04 ~ 2022-09-24 지난 전시
전시장소 전주영화제작소 1층 기획전시실
관람시간 13:00 ~ 19:00 (매주 월요일 휴관)
입장요금 무료
문의처 063)231-3377
블로그/카페로 소스 퍼가기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전시 소개
어반스케쳐스 전주 “시작(始作)‘전
어반스케치(Urban Sketch)는 도시에서 스케치를 하는 행위, 일상 또는 여행, 추억과 장소의 기록입니다. 본 모임은 2020년 10월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해 스케치 활동을 시작했으며 서로의 스케치를 공유하고 전라북도와 전주의 아름다운 장소들을 찾아 그림으로 기록해 왔습니다. 그동안의 그림들을 모아 제1회 <시작 전>을 개최합니다. '어반스케쳐스 전주'의 작품 속 장소와 이야기 속으로 지금 여러분과 함께 스케치 여행을 시작합니다.
작품 소개
도시의 빌딩과 거리, 고풍스러운 한옥이 즐비한 골목길, 자유롭게 거리를 걷는 사람들, 사계절 변화하는 가로수 길과 그 옆의 오래된 슈퍼, 언제 허물어질지 모르는 낡은 건물과 재개발 중인 대단위 아파트까지,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장소와 상황들의 기록을 스케치로 남겼습니다. 그림이 일상이 되고 일상이 그림이 되는 어반스케치. 소탈하고 서툰 손놀림이지만 그림이라는 렌즈를 통해 보면 전라북도의 아름답고 정겨운 거리와 골목 구석구석이 전과는 다르게 보이는 마법이 시작됩니다.
작가 소개
‘어반스케쳐스 전주’라는 이름으로 모인 그림쟁이들.
스케치 여행이 즐거운 효자동 토박이, 그림으로 삶을 연주하는 바이올린 선생님, 예술가를 꿈꾸는 요리사, 짧은 쉬는 시간마저 아껴 그림을 그리는 수학 선생님, 그림을 업으로 매일을 사는 전문작가까지 각자 다른 세상 속 우리는 그림으로 만났습니다. 외모도 가치관도 서로 다르지만 구성원들의 그림을 통해 서로의 시선을 빌려봅니다.



△ TOP